시력교정수술

가장 안전한 수술을 추구합니다.

    라식라섹 재수술 Revision Surgery

    첫 수술도, 재수술도 수원에스안과

    미국 FDA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라식, 라섹 수술 후 93% 이상의 환자가 수술 후 5년 이상 1.0 이상 교정 시력을 유지합니다. 하지만 예외적으로 빠르면 수술 후 수개월 ~ 1년 이내에 시력저하가 발생하여 재수술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를 근시 퇴행이라고 합니다. 근시 퇴행의 주요 원인은 수술직후 발생하는 각막 재생반응과 각막이 원래의 모양을 회복하려고 하는 리모델링 현상 때문입니다. 즉, 레이저로 각막 중심 부위를 절삭하고 나면, 우리 몸이 다시 원래의 상태로 회복하려는 성질에 의해 절삭한 부위에서 재생 반응이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이 때 예상 수치보다 지나치게 두꺼워지거나 심지어 굴곡진 원래 상태로 되돌아가면 다시 시력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근시 퇴행은 원인에 따라 그 대책도 다르기 때문에 그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일단 근시퇴행이 일어나면 처음 받은 수술에서 절삭된 각막의 각도나 모양, 절삭량 등을 총체적으로 고려하고 근시 퇴행의 원인을 찾아 정교한 수술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수원에스안과는 초고도 근시와 재수술에 특화된 안과 전문의가 수술을 직접 집도하여 풍부한 임상 경험을 토대로 정확한 수술 결과를 제공합니다.

    근시 퇴행의 원인

    각막의 상처가 회복되는 과정에서 평균 이상으로 과도하게 자라는, 각막 재생반응과 리모델링 현상 때문입니다. 라식라섹 수술은 각막 중심 부위를 평평하게 절삭하면서 굴절 정도를 교정해 망막에 초점이 제대로 맺히도록 교정해주는 수술입니다. 평평하게 만든 각막은 재생이 일어나면서 다시 두꺼워지려는 변화가 생기면 근시 퇴행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각막 곡률에 변화가 와서 눈이 나빠지는 경우입니다. 안압과 관련해서 눈의 내부에서 외부로 미는 힘이 클 경우, 각막 곡률을 굴곡진 형태로 변화하게 만들어 근시 퇴행이 생길 수 있습니다.

    수술 후 생활습관의 영향을 받기도 합니다. 수술 직후에는 과음이나 흡연을 피하고, 눈에 휴식을 취하는 등 생활 습관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또한, 현대인의 특성상 IT기기 사용 시간이 많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눈이 계속 나빠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수원에스안과 시력 재교정 수술

    1. 60여 가지 정밀 검사 장비로 이전 수술 시 절삭해 낸 각막정도와 잔여 각막량 등을 면밀히 확인합니다.

    2. 웨이브프론트 및 CRS MASTER II 장비 등 미세 각막 오차와 망막, 수정체, 유리체 등의 안구 내부까지 고려하여 정밀 검사를 추가로 진행합니다.

    3. 원추각막이나 구형각막 등의 질환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이 경우, 교차결합술로 근시난시 예방)

    4. 재수술을 진행합니다. (재수술 후에도 충분한 두께가 남을 수 있도록 거의 라섹수술로 진행하게 됨)

    수원에스안과에서
    수술 받으신 분들의 자필 수술후기를 공개합니다.

    체험후기 게시판
    바로가기

    협력병원